CI=하나증권
CI=하나증권

하나증권이 '외국인투자솔루션팀'을 신설했다. 외국인의 국내 투자의 걸림돌이었던 '외국인 투자자 등록제'가 폐지되면서 비거주외국인 손님 유치에 적극 나서겠다는 취지에서다.

우선, 하나증권은 입·출금 환전 프로세스 개선과 함께 외국인투자솔루션팀을 신설해 시장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또, 비거주외국인 손님을 위한 투자 프로세스 개선과 외국인통합계좌시스템도 단계별로 구축 예정이며, 그룹 유관 부서와 협업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말 정부의 외국인 투자자 등록제 폐지로 기존 방식인 사전 등록과 투자등록번호(외국인ID) 발급 없이 외국 법인은 LEI(Legal Entity Identifier), 개인은 여권만으로 증권사 계좌 개설이 가능해졌다. 

또한 외국 증권사들의 통합 계좌 명의자 보고 주기 역시 완화되는 등 외국인의 국내 투자 접근성이 크게 제고됐다.

조대현 하나증권 WM영업본부장은 "30년 넘게 유지된 외국인 투자자 등록제가 폐지됨에 따라 외국인 투자자들의 국내투자 또한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제도 개선에 맞춘 내부 프로세스, 시스템 개선 등을 통해 비거주외국인 투자자들이 손쉽게 투자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w]

저작권자 © 뻔하지 않은 뻔뻔한 뉴스-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