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포스코
사진=포스코

포스코홀딩스 CEO후보추천위원회(후추위)는 위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8차 회의를 열고 파이널리스트 6명을 확정해 발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공개된 파이널리스트는 권영수 전 LG에너지솔루션 부회장, 김동섭 한국석유공사 사장, 김지용 포스코홀딩스 미래연구원장, 우유철 전 현대제철 부회장, 장인화 전 포스코 사장, 전중선 전 포스코홀딩스 사장이다.

후추위는 이들 후보자를 대상으로 다음달 7일과 8일 양일에 걸쳐 심층 면접을 실시할 예정이다. 다음달 8일 오후 후추위와 임시이사회의 결의를 통해 최종 후보를 확정해 공개하고 회장(CEO) 후보 선임안을 오는 3월 21일 개최되는 주주총회에 상정한다.

후추위는 이날 6명의 후보자 선정과정에서 중점을 두었던 주요 기준에 대해 ‘미래 도약과 변화를 위한 전문성과 리더십 역량’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후추위는 지난해 12월 21일 위원회를 구성한 뒤 1차 회의를 시작으로 8차례에 걸친 위원회와 10여차례의 간담회, 준비 회의를 통해 회장 후보 지원자와 추천자 총 32명에 대해 심도 있는 심사를 진행해 왔다.

후보들이 제출한 자기소개서와 회사 축적 자료, 서치펌의 추천 자료 등을 토대로 평판 조회를 실시하고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후보추천자문단의 평가를 거친 후 후추위 자체 심사 등 단계별 후보 압축과정을 진행했다. 이날 8차 후추위에서는 지난 21일 결정한 ‘숏 리스트’ 12명(내부 5명, 외부 7명)에 대한 추가 심사를 실시했다. [뉴스w]

저작권자 © 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