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직원들이 온라인 장터에서 물품을 구매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직원들이 온라인 장터에서 물품을 구매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은 설 명절에 앞서 국내 경기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협력회사 약 2조원 규모의 물품대금을 조기에 지급하고 임직원 대상 '온라인 장터'도 운영하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삼성이 이번에 협력회사에 조기 지급하는 물품대금은 삼성전자 1조4000억원을 비롯해 총 2조1400억원으로 지난해 설을 앞두고 지급했던 1조400억원 보다 2배 이상 증가했다.

물품대금 조기 지급에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SDS,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물산, 삼성엔지니어링, 제일기획, 웰스토리 등 11개 관계사가 참여하며 회사별로 예정일보다 최대 21일 앞당겨 지급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를 비롯한 주요 계열사들은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흐름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물품 대금 지급 주기를 기존 월 2회에서 월 3~4회로 늘렸다.

삼성전자와 삼성물산, 삼성생명을 비롯한 17개 관계사는 임직원 대상 온라인장터도 열고 전국 농특산품, 자매마을 상품, 스마트공장 지원 중소기업 상품 등 판매를 시작했다.

직원들은 온라인 장터를 통해 관계사 자매마을 농수산물과 특산품, 삼성전자 스마트공장 지원업체들이 생산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지난해 설과 추석의 구입 규모는 70억원 이상이다. [뉴스w]

 

 

 

저작권자 © 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