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금융그룹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은 신한금융 디지털 앱의 핵심 기능을 한 데 모은 슈퍼앱 ‘신한 슈퍼SOL’이 출시 한 달여 만에 가입자 수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금융을 새롭게, 신한이 한다’는 컨셉으로 은행, 카드, 증권, 라이프, 저축은행 등 5개사 금융앱의 핵심 기능을 결합한 신한 슈퍼SOL은 고객들에게 금융을 접하는 새로운 통합 금융 플랫폼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지난 한 달여간 가입자 이용 내역을 분석한 결과 신규 가입자 중 절반 이상인 기존 신한 SOL뱅크 이용 고객이 신한 슈퍼SOL에서 카드와 증권, 라이프 등 서비스를 54%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은행 서비스(46%)보다 더 높은 수치다.

또 신한 슈퍼SOL 이용 고객 중 43%가 2개 이상 그룹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신한금융은 고객의 니즈에 맞는 통합 솔루션 제공을 위해 각 그룹사 앱을 연계성 있게 확장, 융합한 슈퍼앱 전략이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는 데 주효했다고 평가했다. 

신한금융은 신한 슈퍼SOL 관리를 위한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로그인과 메인화면 이용 시 속도 개선, 고객 피싱 방지 서비스 강화 등 고객들의 다양한 요청 사항을 듣고 신속하게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다양한 고도화 계획을 추진 중이며 지난 15일 출시된 신한 슈퍼SOL 포인트 적금을 비롯해 앞으로도 신한 슈퍼SOL 전용 체크카드, 특판 RP, 연금보험 등 다양한 특화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뉴스w]

저작권자 © 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