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주완 LG전자 사장의 'LG 월드 프리미어' 참석 모습. 사진=LG전자 제공
조주완 LG전자 사장의 'LG 월드 프리미어' 참석 모습.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는 지난해 연간 매출 84조2278억원을 기록해 3년 연속 최대치 기록을 경신했다고 25일 밝혔다.

‘캐시카우’인 생활가전과 미래 성장동력인 전장 사업이 8년 연속 성장세를 이어가며 실적을 견인했다.

지난해 누계 영업이익은 3조5491억원으로 전년 대비 0.1%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1조1506억원으로 38.2% 감소했다.

사업본부별로 보면 생활가전을 담당하는 H&A사업본부는 작년 매출액 30조1395억원을 기록했다. 구독 등 새로운 사업모델을 도입하고 냉난방공조(HVAC), 부품, 빌트인 등의 기업간거래(B2B) 비중을 확대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76% 이상 늘어난 2조78억원을 기록했다.

전장 사업을 담당하는 VS사업본부는 매출 10조1476억원, 영업이익 1334억원을 기록했다. VS본부는 출범 10년 만에 매출액 10조원을 넘겼고, 실적 공시를 시작한 지난 2015년 이후로 8년 연속 성장했다. 전체 연결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2%까지 올라갔다.

LG전자에서 생활가전 사업과 전장 사업을 합친 매출 규모는 8년 전 18조원 수준에서 지난해 40조원을 넘어섰다. 같은 기간 두 사업이 연결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32.5%에서 47.8%까지 늘어났다.

TV 사업을 담당하는 HE사업본부는 연간 매출 14조2328억원, 영업이익 3624억원을 기록했다. 웹(web)OS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콘텐츠·서비스 사업이 신규 수익원으로 자리 잡은 가운데 영업이익이 전년(54억원) 대비 큰 폭으로 늘었다.

B2B 솔루션 사업을 담당하는 BS사업본부는 연간 매출액 5조4120억원, 영업손실 417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IT 수요 회복 지연과 주요 기업의 투자 위축에 전년 대비 소폭 줄었다. 로봇, 전기차 충전기 사업 등 미래성장을 위한 투자가 확대되며 수익성에도 영향을 미쳤다. [뉴스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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