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광모 LG그룹 회장의 신년사 영상 모습. 사진=LG그룹 제공
구광모 LG그룹 회장의 신년사 영상 모습. 사진=LG그룹 제공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최고의 고객경험 혁신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선 ‘차별적 고객가치에 대한 몰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20일 구 회장은 국내외 LG그룹 구성원들에게 신년사를 담은 디지털 영상에서 “지난 5년간 고객가치 혁신을 위해 노력하며 높아지면 역량만큼 고객의 눈높이도 높아졌고, 모든 기업들이 살아남기 위해 고객경험 혁신을 이야기하며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구 회장은 ‘남들과 다르게’의 수준을 넘어 새로운 생활 문화의 대명사가 되는 가치를 차별적 고객가치라고 정의했다. 이 사례로는 트롬 스타일러와 건조기, 전기차 배터리, 올레드 등을 소개했다.

그는 “앞으로 우리가 만들어 나갈 가치들도 고객이 기대하는 수준이나 눈높이를 훨씬 뛰어넘어 고객 감동을 주고, 미래의 고객들에게 전에 없던 새로운 생활 문화를 열어 줄 수 있어야 한다”며 “이런 가치들이 만들어지고 쌓일 때 LG가 대체 불가능한 차별적 가치를 제공하는 기업이 될 수 있다”고 역설했다.

이어 “차별적 가치는 고객에 대한 마음에서 싹트고 끊임없는 시도로 결실을 맺는다”며 실행을 강조하고 구 회장 자신도 현장의 소리를 귀담아듣겠다는 다짐을 구성원들에게 전했다.

또 “차별적 고객가치는 이미 우리 DNA 안에 깊이 자리해 있다”고 덧붙였다. 구 회장은 “LG그룹의 모태인 락희화학공업사는 사명에 ‘고객에게 즐겁고 기쁜 경험을 주겠다’는 의지를 담았었다”며 “LG에게 고객가치는 이름을 걸만큼 중요한 약속이었고 그 약속이 지금의 LG를 만들었고, 미래의 LG를 이끌 것이다”고 격려했다.

마지막으로 “진정한 차별적 가치를 향한 도전이 고객감동으로 이어지고 감동한 고객들로부터 받는 사랑이 우리의 자부심이 되는 2024년이 되길 희망한다”고 당부했다. [뉴스w]

저작권자 © 뻔하지 않은 뻔뻔한 뉴스-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