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다섯번째)정기선 HD현대 부회장의 개소식 모습. 사진=HD현대 제공
(오른쪽 다섯번째)정기선 HD현대 부회장의 개소식 모습. 사진=HD현대 제공

정기선 HD현대 부회장이 “그룹의 새로운 50년을 이끌어 갈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전동화 역량 확보가 필수적이다”고 강조했다.

13일 정 부회장은 경기도 성남시 HD현대 글로벌R&D센터에서 열린 전동화센터 개소식에서 “전동화 기술개발과 연구 인력확보로 HD현대의 전동화센터가 세계 최고 수준의 센터로 거듭날 것을 기대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 부회장을 비롯해 조영철 HD현대사이트솔루션 사장, 조석 HD현대일렉트릭 사장, 김성준 HD한국조선해양 부사장 등 그룹 내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HD현대는 그룹 내 계열사 별로 운영하던 전동화 연구조직들을 전동화센터로 통합하고 HD한국조선해양 미래기술연구원 내 직속센터로 신설했다. 이에 따라 HD한국조선해양의 전기제어연구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의 전력전자개발팀, HD현대일렉트릭의 전력시스템연구실이 전동화센터로 통합된다.

또, 설승기 서울대학교 교수를 전동화센터의 기술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설 교수는 ‘조선해양’, ‘건설기계’, ‘일렉트릭’, ‘로보틱스’ 4개 부문에 대한 기술자문과 임직원 대상 강연을 진행하며 그룹 내 전동화 역량 강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HD현대는 전동화센터를 통해 무탄소 전기추진 선박, 굴착기 개발 등 핵심사업의 차별화된 기술 우위를 확보해 나간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조선해양과 건설기계 분야의 전동화 선행 기술, 핵심부품 개발을 중심으로 연구를 진행하고 핵심사업 전동화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나아가 전동화센터를 통해 유·무인 함정 전기추진체계 국산화를 추진함으로써 함정 전동화도 실현한다는 방침이다. [뉴스w]

 

저작권자 © 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