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윤호 삼성SDI 대표(왼쪽)와 마틴 룬스테드 볼보그룹 회장의 기념식 모습. 사진=삼성SDI 제공
최윤호 삼성SDI 대표(왼쪽)와 마틴 룬스테드 볼보그룹 회장의 기념식 모습. 사진=삼성SDI 제공

삼성SDI는 상용차 제조업체 볼보트럭과 올해 '전략적 동맹' 5주년을 맞이해 기념식을 열고 추가 협력 확대를 논의했다고 7일 밝혔다.

마틴 룬스테드 볼보그룹 회장 겸 CEO를 포함한 볼보 경영진은 최근 삼성SDI 천안사업장을 방문해 라인 투어와 기념행사를 가졌다.

양사는 협력의 범위를 볼보의 전기트럭과 버스에서 건설장비와 에너지저장장치(ESS)까지 확대하기로 약속했다.

삼성SDI는 지난 2018년 독일의 팩 기업 아카솔을 통해 볼보트럭에 전기트럭 및 버스용 배터리 셀 공급을 시작했다. 지난 2019년, 양사는 차세대 e-모빌리티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도 체결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삼성SDI는 지난해부터 셀과 모듈을 볼보에 직접 공급하기 시작했으며, 양사가 공동개발한 팩을 볼보 전기트럭에 탑재해 왔다.

최윤호 삼성SDI 대표는 "지난 5년간 지속해 온 전략적 동맹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더욱 다양한 볼보그룹 앱에 최고의 품질과 안전성을 보장하는 배터리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뉴스w]

저작권자 © 뻔하지 않은 뻔뻔한 뉴스-뉴스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